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연이말정산 실손의료비 조회 및 공제 하는 방법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2. 01:53

    안녕하세요, 채닉입니다.직장인들은 연말정산이 한창이죠?사실 신고 기간은 3월 11한개까지 있습니다.보통 이번 달까지 서류접수를 마감해요.자, 올해 특히 자세히 봐야 할 부분은 의료비 공제입니다.연말정산 실손의료비 조회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귀찮지만 꼭 해야해요. 저도 여러 번 해봤는데 사실 홈택스에서 실손 의료비 조회가 안 됐어요.조사해 보니 작년과 부양 가족에 변동이 없으면 조회를 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


    최초 로그인에서는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되지만, 결국 연 스토리 정산에는 필요합니다.MY홈택스에 로그인해주세요. ^^


    >


    홈택스 메인에서 조회/발행 탭에 살짝 마우스를 걸어 놓으면 세부 메뉴가 모두 표시되게 되어 있습니다.첫째, 오른쪽 마지막 투 sound~를 보면 '실손 의료보험금 조회'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눌러주세요.


    >


    저는 부양가족을 재등록하자마자 조회되었어요.연금스토리 정산의 실손 의료보험료를 조회하시면 공제 신고서에 기입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금액을 잘 적어주세요.맞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만약저화면에서금액을조회가안된다고해서반드시실손공제액이없는것으로가족과공제신고서를작성하시면안됩니다.본인 중에서도 나중에라도 보여드리겠지만 가산세를 낼 수도 있어요.


    >


    자 연 스토리 정산 실손 의료비의 조회하는 3가지 비결이 있습니다.한 보험 회사의 자료 요청 2번은 좀 귀찮아요 ㅠ 최근 개인 정보 확인 법이 강화되고 정보 공급 삭제 후 부양 가정 재등록한다.귀찮은 이유는 각 개인의 제가 확인되어야 하므로 카드나 휴대 전화, 공인 인증 확인이 필요합니다 3. 가까운 세무서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는으니 가족 관계 증명서 준비해야 합니다.


    >


    자조회가 완료되면 부양가족정보 확인 및 동의 후 간소화자료 조회 후 공제신고서를 작성합니다.여기까지는 알고 계시죠?


    >


    자, 여기서부터 살펴봐야 해요. 공제 신고서 작성 화면에서 의료비 다시 한 번 알아볼게요.


    >


    의료비 항목에서 '+수정' 버튼을 누르면 팝업창이 나타납니다.개인별 의료비가 다 오르기도 하지만 맨 아래쪽을 보면 바로 우리가 찾던! 실손의료보험 공제금 입력란이 비어요.금액을 확인하면 그대로는 공제 신고서에 호출됩니다만, 만약 표시되지 않으면 수기로 입력해 주세요.


    >


    생각과 다르게 시각을 많이 틀립니다.2019년에 의료비 지출이 있길래 모두 2019년 분부터 공제해야 하지 않습니다.아직 미청구 금액이라면 이번 연말 정산에서 공제하지 않아도 되는 금액입니다.그대로 실송이 3년 이내에 보장하지요?청구하여 환급받은 시점을 기준으로 귀속연도가 있습니다.


    >


    이번 연내용 정산부터 바뀐 것! 산후조리원의 지출액이 연내용 정산에 포함됩니다.출산 1회당 200만원 한도입니다.총 급여 7천만원 이하의 샐러리 맨이 해당됩니다 증빙서류 필수제출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가산세에 대한 스토리가 많지만 아직 확실히 결정된 것은 없는 것 같아요.그러나 5년까지 추징할 수 있습니다 공제해야 할 의료비를 공제하지 않을 경우 다음의 추징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위 사항 문의 및 기타 년스토리 정산 관련 문의는 콜센터 상담입니다.저도 전문가는 아니지만 쏜 것은 모르겠어요.​ ​ 중요한 것은 연봉 3퍼센트 초과하는 의료비가 공제 대상입니다.3프로 미만은 의료비 공제 자체가 ​ ​ 유익한 정보가 좋아집니까.이상 연스토리정산 실손의료비 조회 및 공제하는 방법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